하나님 사랑 안에서 유아들에게 적절하고 알맞은 교육환경을 조성하여
전인적인 발달을 도우며 기본 생활 습관 지도 및 인성 지도를 통하여
바른 품성을 지닌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민주 시민의 자질을 기르도록 한다.
반이름 |
구 분 |
생년월일 |
의 미 |
---|---|---|---|
새싹반 |
만3세 교육과정반 |
만 3세 |
새싹처럼 쑥쑥 자라자 |
슬기반 |
만4세 교육과정반 |
만 4세 |
슬기롭게 지혜롭게 자라자 |
보배반 |
만5세 교육과정반 |
만 5세 |
보배로운 그릇으로 빛을 발하자 |
사랑반 |
만3세 방과후과정반 |
만 3세 |
사랑스러운 사람이 되자 |
다움반 |
만4세 방과후과정반 |
만 4세 |
몸과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자 |
아름반 |
만5세 방과후과정반 |
만 5세 |
몸과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자 |
구분 |
시간 |
활동명 |
활동내용 |
---|---|---|---|
교육 과정 시간 |
8:10 ~ 9:00 |
아침 돌봄 |
조용한 놀이 |
09:00 ~ 10:10 |
자유 선택 놀이 |
소그룹 활동 미술·요리·과학·동극 |
|
10:10 ~ 10:30 |
화장실 다녀오기 |
손을 씻고 오전 간식 먹기 |
|
10:30 ~ 11:00 |
주제별 교육 활동 |
이야기나누기 동시 동화 |
|
11:00 ~ 12:00 |
신체활동 |
게임활동 악기다루기 신체표현 |
|
12:00 ~ 13:00 |
점심 식사 |
점심식사 후 청결위생관리 지도 |
구분 |
시간 |
활동명 |
활동내용 |
---|---|---|---|
방과후 과정 시간 |
13:00 ~ 14:30 |
방과후 특성화 교육 |
요일별 특성화 교육 |
14:30 ~ 14:40 |
평가 및 하원 준비 |
하루일과 평가하기 |
|
14:30 ~ 15:10 |
주제별 대·소집단 활동 |
휴식 및 음악감상 프로그램 |
|
15:10 ~ 15:30 |
화장실 다녀오기 |
정리정돈 하기 화장실 다녀오기 |
|
15:30 ~ 16:00 |
교육 활동 |
동화 듣기 및 문학 활동 |
|
16:00 ~ 16:30 |
놀이 및 방과후과정 하원 |
자유선택활동 및 그림책 보기 |
|
16:30 ~ 17:00 |
체육실 놀이 및 개별 하원 |
연령 통합 자유선택놀이 |
|
17:00 ~ 19:00 |
조용한 놀이 및 돌봄 |
유아가 원하는 것 지원 |
∘ 본 유치원은 국가 수준의 공통성과 지역. 유치원. 개인 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여 유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유아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행한다.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하여 <2019 개정 누리과정>과 서울교육지표 및 정책 방향에 의거하여 교육한다. 유치원의 설립취지 및 특수성, 지역 사회에 알맞은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5개 영역을 통합하여 연령별 특색 교육과정을 운영한다.
∘ 해마다 사회적 변화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교육 내용의 양과 수준을 적정화하고 유아 발달에 적합한 수준별 교육 과정을 구성하며 유아의 발달특성을 고려하여 교육 내용과 방법을 다양화한다.
∘ 교육 과정영역은 신체운동·건강, 의사소통, 사회관계, 예술경험, 자연탐구영역으로 구성한다.
∘ 교육과정 평가 체제를 확립하여 실천하고 교육에 대한 질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학부모, 교사, 교육청의 평가로 개선하도록 한다.
∘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,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른다.
∘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해결하는 기초능력을 기른다.
∘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기른다.
∘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기른다.
∘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른다.